Program2007. 12. 11. 22:04
이 글의 주소 : http://winpe.pe.kr/entry/Gmail-Drive (복사)
불펌을 금지합니다.

Gmail을 웹하드로 [Gmail Drive]
GMail Drive는 GMail 을 이용해 웹하드처럼 사용할수 있도록 해주는 유틸리티.
이 글을 쓰고 있는 시점에서 Gmail 용량은 약5.6GB 정도 되니 Gmail을 5.6GB의 용량의 웹하드로 쓸수 있게 해줍니다.
간단하기 파일을 보관해야 하는데 USB메모리는 찾아봐도 없고, CD에 굽자니 귀찮을때 Gmail Drive를 사용하여 보관할 수 있습니다.
"한번에 업로드 가능한 용량은 20MB, 느린 업로드/다운로드 속도, 파일명이 긴경우 업로드가 잘 안된다는 점" 을 제외한다면 요긴하게 쓰입니다.



설치 및 사용 방법

1. http://www.viksoe.dk/code/gmail.htm를 방문하여 GMail Drive를 다운받아서 적당한 곳에 압축을 풉니다.
2. 압축을 푼 곳에 Setup.exe을 실행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GmailDrive이 설치 중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설치가 완료 되었으면 내 컴퓨터에 들어가 보면 Gmail Drive라는 항목이 생기는데 이 것을 더블클릭해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5. Gmail 계정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후 OK를 누릅니다.
(Auto Login 항목에 체크 하시면 다음에 편하게 접속하실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6. Gmail 로그인 과정이 진행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7.  로그인 과정이 완료되면 하드디스크 처럼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GMail Drive로의 파일 복사는 Drag & Drop 동작으로 간단히 하실 수 있습니다. 저장된 파일 삭제 이동도 마우스로 간단히 작업하실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참고1: 일정시간 과다하게 이용하실경우 Gmail 접속이 24시간동안 차단될수 있습니다.
차단되었을 때 Gmail에 로그인 하면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Google 시스템에 귀하의 계정이 비정상적으로 사용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Gmail 악용 사례로부터 사용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이 계정을 24시간 사용중지 조치하였습니다.

Gmail 계정과 연계하여 타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사용을 중지하거나 Gmail 이용약관에 맞도록 사용을 조정하시기 바랍니다. 이용약관을 준수하여 정상적으로 Gmail 계정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이 양식을 사용하여 Google에 문의해 주십시오

참고2 : Gmail Drive를 사용해서 업로드 했을경우 Gmail 메일함 모습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rogram'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상 플로피 디스크 드라이브 , VirtualFDD  (2) 2007.12.27
쓸만한 인코더 - Daum 팟 인코더  (14) 2007.12.22
LCD2ISO(LCD 파일을 ISO로 변환)  (3) 2007.11.26
TweakUAC (UAC 설정)  (0) 2007.11.10
Firesizer  (0) 2007.11.08


Posted by Hira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