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2008. 1. 10. 22:01
이 글의 주소 : http://winpe.pe.kr/entry/IE-Dont-Use-Webfont (복사)
불펌을 금지합니다.

여러 웹 페이지를 다니다 보면 웹 폰트를 사용하는 곳을 심심찮게 보게 되죠.
웹 폰트는 방문자 PC에 해당 폰트가 설치되어있지 않아도 웹에서 구현되어, 폰트를 따로 설치할 필요없이 해당 폰트를 볼 수 있게 해줍니다. 웹사이트 운영자 입장에선 원하는 글꼴로 설정하여 예쁠 수도 있겠습니다만, 일부 웹 폰트는 가독성을 떨어뜨립니다.
이러한 웹 폰트를 쓰지 않는 방법이 있습니다.

인터넷 옵션  -> 일반 탭 -> 사용자 서식에서  웹 페이지에 지정된 글꼴 스타일 무시 ...에 체크 하고 적용 해주시면 됩니다.
원하는 폰트 지정은 도구 -> 인터넷 옵션 -> 일반 -> 글꼴 에서 원하시는 폰트설정


이방법도 나쁘지는 않습니다만, 웹폰트 뿐만 아니라 CSS나 HTML에서 지정한 폰트를 전부 무시하고 사용자가 지정한 폰트로 보여주는 기능이라, 기본 폰트에 충실한 사이트들도 무시됩니다. 폰트에 대해서 크게 신경쓰지 않으시면 이 방법을 쓰시면 되지만 다른 기본 폰트들도 유지하고 싶으신분은 아래방법을 쓰시면 됩니다.

인터넷 옵션 -> 보안 -> 인터넷 -> 사용자 지정 수준 -> 글꼴 다운로드 기능을 사용안함으로 설정 합니다.


이 방법으로 하시면 기본 폰트는 유지하면서 웹폰트를 간단하게 무시해줍니다. 따라서 기본폰트로만 작성된 웹페이지도 해당 폰트를 그대로 보실수 있습니다.

웹폰트 무시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웹폰트 무시전 후

간단하면서도 유용한 팁입니다.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플래시 동영상 다운받기  (2) 2008.01.24
매일 무료로 정품 소프트웨어 다운받기  (0) 2008.01.14
Google Earth로 별자리 보기  (0) 2008.01.06
Google Earth로 하늘 날기  (2) 2008.01.03
스팸방지용 1회성 이메일  (2) 2008.01.02


Posted by Hira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