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2007. 12. 23. 21:52
이 글의 주소 : http://winpe.pe.kr/entry/Fast-Safe-Internet-OpenDNS (복사)
불펌을 금지합니다.

인터넷을 하기 위해선 DNS서버를 사용합니다.
DNS(Domain Name System) 서버는 호스트의 도메인 네임을 호스트의 네트워크 주소로 바꾸거나 그 반대의 변환을 수행할수 있도록 해주는 장치입니다.
간단히 말하면 문자로 되어있는 웹 사이트 주소(예: www.google.co.kr)를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IP 주소(예: 72.14.207.104) 로 바꿔주는 장치.
(자세한 설명은 http://en.wikipedia.org/wiki/Domain_name_system 참고하세요.)
대부분 ISP업체에서 제공하는 DNS 서버를 그대로 사용합니다. 우선 편하고 따로 설정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죠.
그렇지만 간혹 반응속도가 느리리고 살짝 주소치다가 오타만 나도 이상한 사이트에 들어가지고, 넷피아, 디지털 네임즈등의 한글 키워드 주소 사이트로 하이잭당하는일이 대다수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렇다면 대체 DNS 서버를 찾아봅시다.
여기서 소개해 드릴 대체 DNS 서버는 OpenDNS 입니다.
기존에 ISP에서 제공하는 DNS 서버 보다 안전하고 빠르고, 영리하고, 안정적이며, 무료이면서 설치가 간단합니다.

오타난 주소를 입력했을때 바른 주소를 추천해주고 (google.cmo 으로 잘못 쳤을시 google.com 으로 자동으로 연결해줌) , 피싱사이트 차단 서비스도 해주고 일석다조(一石多鳥)입니다.
예를들어, 피싱 사이트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타나며 차단합니다.


자, 우리도 한번 OpenDNS를 써봅시다.



사용자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OpenDNS를 쓸때가 더 빠르더군요



Posted by Hira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