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2008. 1. 7. 16:07
이 글의 주소 : http://winpe.pe.kr/entry/Google-Web-Accelerator (복사)
불펌을 금지합니다.
Google Web Accelerator Logo

Google Web Accelerator Logo

Google Web Accelerator는 웹 페이지 로딩 속도를 향상시켜주는 웹 가속 프로그램입니다.
작동 방식은 캐싱 및 프리패치 기술등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압축해서 웹 페이지 로딩을 빠르게 해줍니다. 느린 인터넷 속도를 사용하는 경우 , 방문하는 웹 서버의 속도가 느린 경우 일정 부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외국 사이트 접속을 자주 하시는 분이나 외국에 거주 하고 계신 분들이 사용하시면 약간 성능이 향상 된 효과를 누리실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도 쉽고 간편하여 누구나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다만, 보안 웹페이지 / 스트리밍은 Google Web Accelerator의 기능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사용 환경 : Windows 2000 SP3+, Windows XP, Windows Server 2003, Windows Vista
동작 웹브라우저 : IE 5.5 이상 , 파이어폭스 1.0 이상

사용방법
다운 받은 구글 웹 액셀러레이터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손쉽게 설치됩니다.
Google Web Accelerator Setup

Google Web Accelerator Setup


설치가 완료 되면 트레이에 Google Web Accelerator 아이콘이 생깁니다. 또한 IE와 파이어폭스에 Google Web Accelerator 항목이 생깁니다. 몇 초 효과를 봤는지 알려줍니다.

트레이 아이콘에 있는 Google Web Accelerator 아이콘을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몇가지 메뉴가 나옵니다.
Preferences... : 환경설정
Performance Data... : 작업 통계
Stop Google Web Accelerator : Google Web Accelerator 작동 중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작업 통계화면에서는 Google Web Accelerator 사용 前과 사용 後 시간을  서로 비교하여 몇 분의 시간이 절약됬는지 알려줍니다. Reset 버튼을 누르면 통계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환경 설정 화면입니다. 사용자 환경에 알맞게 수정하시면 됩니다.
일부 페이지에서 이상동작 (로그인 오류등)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Don't Accelerate These Sites 에 해당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일부 PC에선 Google Web Accelerator 설치한뒤 IE를 동작 시키면 데이터 실행 방지 (DEP) 메시지가 뜨면서 오동작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럴 경우에는 제어판 -> 시스템 -> 고급 -> 성능 옵션 -> 데이터 실행방지(DEP) 탭에서 Google Web Accelerator 관련 프로그램을 추가 하시거나 DEP가 귀찮으시다면 DEP를 끄시면 됩니다.
DEP 끄는 방법 : http://qaos.com/article.php?sid=2213
성능 옵션


※ Google Web Accelerator 를 설치하시면 LAN 설정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오니 참고 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아래와 같은 Firefox 확장기능이 설치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sted by Hira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