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2008. 1. 16. 23:06
이 글의 주소 : http://winpe.pe.kr/entry/Tzip (복사)
불펌을 금지합니다.

트집 (Tzip)는 alz 파일 압축해제만을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인터넷에서 파일을 다운 받아보면 알집으로 압축된 형식파일 (alz)를 만나보게 됩니다.
이러한 alz 파일을 해제하기 위해선 알집을 설치해야하지만 저는 알집을 안쓰고 winrar, 7zip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alz파일을 만나면 상당히 골치가 아팠습니다. 

하지만 이 트집을 알게된 이후부터는 굳이 알집을 설치하거나 알집이 설치된 PC에서 압축푸는 일 없이 간단하게 alz압축파일을 풀수 있게되었습니다.

tzip 특징
  • 알집을 설치할 필요 없이 ALZ파일을 풀수있다
  • 분할압축된 alz파일 , 암호걸린 alz파일도 압축해제가 가능하다
  • 별도 설치가 필요 없이 단일파일로도 실행가능하다.

사용법

  1. 다운 받은 트집(tzip.exe)를 실행합니다.
  2. 압축풀 파일 에서 찾기를 눌러서 불러올 파일을 선택하거나 alz파일을 트집창으로 드래그 해서 압축해제할 alz파일을 불러옵니다.
  3. 압축 풀기 버튼을 누르면 알아서 풀립니다 (암호가 있을시 암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alz파일을 더블클릭할때 자동으로 트집을 열게 하기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alz파일을 Shift키를 누른 상태로 오른쪽 버튼 클릭 후 연결 프로그램 항목을 선택합니다.
연결 프로그램 창이 뜨면 찾아보기를 눌러서 트집 파일을 불러온다음
이 종류의 파일을 열때 항상 선택된 프로그램 사용 옵션 선택후 확인을 누르면 다음에 alz파일을 더블클릭하면 alz파일 더블클릭시 트집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다운로드 받기 : http://www.kipple.pe.kr/win/tzip/


Posted by Hirano